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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BM 완판 모건스탠리 비관론 뒤집은 마이크론 시장 재편 가능성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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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우리는 훨씬 더 광범위한 방식으로 디지털 업무 공간을 설명합니다.
디지털 업무 미래는 여기 옴니아에서 시작됩니다. 샹카르 아이어 옴니사 최고경영자 는 일본 도쿄에서 열린 컨퍼런스 행사 옴니사 원에서 디지털 업무 혁신을 향한 비전을 발표하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번 옴니사 원 행사는 일본 도쿄를 시작으로 미국 댈러스 유럽 암스테르담 등 세 차례 진행됩니다. 옴니사는 VM웨어에서 분사한 후 독립 소프트웨어 회사로서 지난 7월 새롭게 출범했습니다. 이전 VM웨어 엔드유저컴퓨팅 사업 부문에서 운영하던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 와 서비스형데스크톱 솔루션 호라이즌과 워크스페이스 원 중심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선언했습니다. 즉 옴니사는 이제 막 출범한 기업이지만 경험은 VM웨어 EUC사업 부문을 포함해 20년 이상 이어져왔습니다. 이에 기업가치는 40억달러 연간 15억달로 매출을 기록 중입니다. 전세계 2만6000개 이상 고객사를 두고 있으며 옴니사 전 세계 직원 수는 4000여명에 달합니다. 아이어 CEO는 VM웨어에서 분사한 후 고객파트너애널리스트들은 우리와 함께 일하게 된 것에 찬사를 보냈다며 옴니사가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나면서 더 민첩하게 시장에 대응하고 디지털 세상에 더 집중 고객에게 큰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실제 옴니사를 두고 다수 시장조사기관에선 회사를 평가한 보고서를 내놨다. 옴니사 주력 제품인 통합 엔드포인트 관리 솔루션 워크스페이스 원은 시장조사기관 IDC 분석 중 여러 카테고리 평가에서 선두로 평가받았습니다.
구체적인 항목은 UEM 애플 디바이스용 프론트엔드 EUM 윈도 디바이스용 고객 엔드포인트 관리 등입니다. 이외에도 IDC에선 옴니사를 VDI 시장에서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에서도 리다로 선정했습니다. 최근엔 디지털 직원 경험 또는 기술 분야에서도 비전 리더로 선정됐다는 설명입니다. 아이어 CEO는 우리 제품은 여전히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이는 옴니사 혁신과 고객 중심 접근의 결과다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오늘날 많은 최고투자책임자 들과 대화를 나누면서 디지털 업무가 사이버보안 인공지능 클라우드와 함께 최우선 순위에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특히 팬데믹 이후 직원 경험이 기업 성공 요인 기본으로 자리잡으면서 이를 반드시 충족시켜야 하는 요소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아이어 CEO는 고객사들 직원 경험을 높이기 위한 조건으로 유연성과 선택권 제공을 꼽았습니다. 즉 다양한 운영체제 와 폼팩터에 걸쳐 수많은 디바이스를 다루고 직원들이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디지털 도구를 제공해야 한다는 의미다. 직원 경험이 기업들 새로운 과제로 부상한 이유는 디바이스 뿐 아니라 디브이스 애플리케이션이 분산됐고 수백만데 규모로 운영되고 있어서입니다. 옴니사는 기업들을 위해 집중된 디지털 업무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즉 옴니사는 기업들에 스마트하고 안전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플랫폼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보안 강화를 위해선 주요 보안 업체들과 협력도 진행합니다.
아이어 CEO는 AI와 데이터 인텔리전스를 활용해 사용자별 맥락에 맞는 경험을 제공하고 다양한 기기와 운영체제에서 원활한 사용을 가능케 한다며 동시에 분산된 디바이스에서 발생하는 혼란을 단일 플랫폼으로 관리하기 때문에 강력한 보안을 보장한다고 말했습니다. VM웨어로부터 옴니사를 인수한 건 미국 사모펀드 운용사 콜버그크래비츠로버츠 다. KKR로부터 재정적 여력을 확보한 옴니사는 UEM과 VDI 시장에서 혁신을 가속화할 계획입니다. 옴니사는 260억달러 규모 시장 기회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옴니사는 이번 행사에서 디지털 업무 플랫폼 시장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했습니다. 아이어 CEO는 옴니사는 이제 독립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 대형 투자사인 KKR 지원을 받아 혁신을 위한 충분한 자본을 확보했다며 이를 통해 AI 기술을 적극 적용하고 제품 생산성과 가치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국영호 홍종선 연예전문기자 임주혜 변호사 장가희 MBN 기자 MBN 프레스룸LIVE 프레스룸라이브 소방서 불법주차 민폐주차 적반하장 점심최근 4분기 실적을 발표한 마이크론이 모건스탠리의 비관적인 전망을 뒤엎고 깜짝 성장을 기록하며 주목받고 있습니다. HBM 수요 폭발이 그 배경입니다. SK하이닉스가 독주하는 HBM 시장에서 마이크론이 완판 을 기록하면서 업계 판도에 미묘한 변화가 감지됩니다. 마이크론은 25일 발표한 실적에서 4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93 증가한 77억5000만달러 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월가 예상치인 76억6000만달러 를 넘어서는 수치다.
특히 주당 순이익도 1. 달러로 시장 예측치 를 뛰어넘었습니다. 가장 주목되는 부분은 HBM의 완판 소식입니다. 마이크론은 올해와 내년 생산될 모든 HBM 제품이 이미 판매됐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AI 수요 폭증에 따른 결과로 HBM의 중요성이 다시 한 번 주목받은 것입니다. 데이터센터와 AI 서버에서의 활용도가 급증하면서 HBM이 필수적인 부품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산제이 메로트라 마이크론 CEO는 AI 기반 수요가 당사의 기록적인 매출 성장을 이끌었으며 내년에도 사상 최대 실적을 기대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분양의 모든것 이러한 발표에 힘입어 마이크론의 주가는 장 마감 후 약 14 급등했습니다. 앞서 메모리 반도체 시장은 불안 요소가 많았습니다. 특히 모건스탠리는 지난 5일 겨울이 다가온다 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내놓고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 등 주요 플레이어의 목표주가를 하향했습니다. 모건스탠리는 SK하이닉스의 목표주가를 26만원에서 12만원으로 하향하고 투자 의견을 비중 확대에서 축소로 전환했습니다.
삼성전자의 목표주가도 10만5000원에서 7만6000원으로 하향했습니다. 모건스탠리가 목표가를 하향한 이유는 인공지능 발 메모리 호황 사이클의 둔화였습니다. HBM이 내년 과잉 공급에 접어들면서 가격이 내려가고 범용 D램이나 낸드 수요가 뒷받침하지 못하며 이익을 내기 어렵다는 게 골자다. 아울러 보고서에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의 실적이 올해 4분기 정점을 찍고 점차 하락세를 탈 것이라는 비관적인 관측을 내놨다. 하지만 마이크론의 HBM 완판 소식은 이러한 비관론을 뒤집는 신호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3분기 실적 발표를 앞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역시 HBM 시장에서 성과가 이들의 실적을 견인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옵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HBM3 양산을 본격화하며 AI 서버와 데이터센터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삼성전자가 3분기 반도체 부문에서 11조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SK하이닉스 또한 HBM3 생산을 확대하면서 3분기 반도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SK하이닉스는 AI 시장 성장에 맞춰 HBM 매출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어 3분기 실적에서 전 세계 HBM 시장 점유율 확대가 주요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낸드플래시와 D램 부문에서의 안정적인 수요도 실적을 뒷받침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HBM은 SK하이닉스가 독점적으로 주도하던 시장이었던 만큼 업계에서는 이번 마이크론 깜짝 실적이 경쟁 구도를 재편의 시작점이 될 수도 있다고 본다. 업계 한 관계자는 AI와 데이터센터 수요가 계속해서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HBM 수요는 앞으로도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며 마이크론의 부상은 시장에 새로운 경쟁 구도를 형성할 수 있으며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도 이에 대응해 기술력과 생산량 등을 더욱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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