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21년 11월 센터활동
내용 ▣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소규모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혈압·당뇨병 질병에 대한 이론교육 뿐만 아니라 질환관리를 위한 올바른 식사요법까지 실속 있게 배워보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산 세에 따라 상설교육 일정에 변동이 있을 수 있어 교육은 사전예약제로만 진행하오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교육 예약 및 문의: 033) 434-2458,2478

▣ 비대면 안심 똑똑~! 온라인 고당클래스!
저희 센터 유튜브 채널 ‘혈관이 알고싶다’에 업로드된 교육 영상을 활용한 비대면 ‘똑똑, 온라인 고당클래스’를 시작하였습니다. 고당클래스를 통하여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언제든지 자유롭게 질환관리방법에 대해 배워보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영상 활용이 가능하시다면 손쉽게 댁으로 질환 관련 교육 책자 및 건강꾸러미를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받아 교육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당뇨병 합병증 관리교육 – 당뇨병 발관리
당뇨병 상설교육을 이수한 분들을 대상으로 한 합병증 관리교육, 당뇨발관리 교육을 하였습니다. 당뇨발 예방을 위해서는 평상 시 지속적인 발관리가 중요합니다.
발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이론뿐만 아니라 발 운동, 발 마사지까지 직접 실습해볼 수 있는 체험형 교육입니다.

▣ 삼삼한 요리교실
기본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을 이수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한 저염식 요리를 직접 만들어보는 삼삼한 요리교실을 진행하였습니다. 칼륨뿐만 아니라 식이섬유도 풍부한 고구마를 활용한 고구마샐러드를 만들었습니다. 어르신들께서도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요리실습으로 구성하였습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