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21년 10월 센터활동
내용 ▣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소규모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혈압·당뇨병 질환에 대한 이론교육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의 질환 관리를 위한 실내 스트레칭 운동, 식이관리까지 배워보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산 세에 따라 상설교육 일정에 변동이 있을수 있어 교육은 사전예약제로만 진행하오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교육 예약 및 문의: 033) 434-2458,2478

▣ 안심경로당 심근경색, 뇌졸중 교육
홍천 관내 안심경로당에 방문하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심근경색, 뇌졸중 증상 및 대처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소규모로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교육 후 혈압, 혈당검사 및 건강상담도 진행하였습니다.

▣ 당뇨병 합병증 관리교육 – 당뇨병 발관리
당뇨병 상설교육을 이수한 분들을 대상으로 한 당뇨병 합병증 관리교육, 당뇨발관리 교육을 하였습니다. 당뇨병성 족부병증, 흔히 당뇨발로 불리는 합병증은 당뇨환자 4명 중 1명이 앓는 합병증이며 상처 회복도 더딜 뿐만 아니라 심한 경우 절단까지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조기에 예방,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관리 교육 참여로 발 운동, 발마사지 배워 일상생활에서 스스로 발관리 하실 수 있습니다.

▣ 삼삼한 요리교실
기본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을 이수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한 저염식 요리를 직접 만들어보는 삼삼한 요리교실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체내 과잉의 나트륨을 배출하는 역할을 해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가 있을뿐만 아니라 식이섬유도 풍부해 변비에 도움이 되는 고구마를 이용한 고구마샐러드를 만들었습니다.
요리교실을 통해서 다양한 저염요리를 직접 만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