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21년 9월 센터활동
내용 ▣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소규모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설교육에 참여하시는 분들에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검사를 무료로 해드리고 있습니다. 고혈압·당뇨병에 대한 질환교육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 어떻게 식사관리를 해야 하는지 영양교육까지 같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산 세에 따라 상설교육 일정이 조정되고 있으니 교육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꼭 사전 예약 부탁드립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교육 예약 및 문의: 033) 434-2458,2478

▣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9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이하여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검사 해드리고 개인별 맞춤 건강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검사는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사전예약제로 진행하였습니다. 검사결과로 개인별 맞춤 건강 상담을 진행하고 관련 자료도 제공해드렸습니다.

▣ 안심경로당 심근경색, 뇌졸중 교육
홍천 관내 안심경로당에 방문하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심근경색, 뇌졸중 증상 교육 및 대처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소규모로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교육 후 혈압, 혈당검사 및 건강상담도 진행하였습니다.

▣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무인부스 운영
9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홍보하고자 홍천군 접종센터에 부스를 설치하여 고혈압, 당뇨병등 질환정보 리플렛을 비치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모두의 안전을 위해 무인부스로 운영하였으며 자유롭게 건강관련 정보를 보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