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21년 8월 센터활동
내용 ▣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소규모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육 전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검사를 통하여 자신의 건강상태도 알아보고 개인 맞춤 건강상담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고혈압·당뇨병에 대한 이론교육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 실천 가능한 스트레칭도 배울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산 세에 따라 상설교육 일정이 조정되고 있으니 교육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꼭 사전 예약 부탁드립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교육 예약 및 문의: 033) 434-2458,2478

▣ 삼삼한 요리교실
기본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을 이수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한 저염식 요리를 직접 만들어보는 삼삼한 요리교실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에는 고구마순 나물과 아욱된장무침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양념에 두부를 넣어 나트륨을 줄이고 고소한 맛까지 더할 수 있습니다. 요리교실을 통해서 다양한 저염요리를 체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 안심경로당 비대면 고혈압 워크북 교육
안심경로당 어르신 분들을 대상으로 한 전화로 진행하는 비대면 고혈압 워크북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에는 진1리 안심경로당 어르신 분들과 4주 동안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전화상으로 진행되는 비대면교육임에도 불구하고 어르신들께서 열심히 잘 따라 와주셨습니다. 비대면 전화상으로 진행되는 교육인 만큼 어르신 분들께서도 색다른 경험 이였다며 만족하셨습니다. 우리 센터는 많은 분들에게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맞이, 사전 검사 예약제 홍보
9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이하여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확인해보는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홍보하고자 관내 아파트 단지에 홍보 전단지를 배부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검사는 사전예약제로만 진행할 예정입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