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21년 7월 센터활동
내용 ▣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
소규모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육 전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당화혈색소 검사를 해드리고 개인 맞춤 건강 상담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을 통하여 건강관리 방법을 배워보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산 세에 따라 상설교육이 조정되고 있으니 교육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꼭 사전 예약 부탁드립니다.
- 교육 예약 및 문의: 033) 434-2458,2478

▣ 삼삼한 요리교실
고혈압·당뇨병 기본상설교육을 이수한 분들을 대상으로 한 삼삼한 요리교실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7월달 요리교실에서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예방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위 건강을 돕는 양배추를 활용한 양배추깻잎초절이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직접 만든 음식은 교육장에서 취식은 하지 않고 반찬통을 직접 가져와 댁으로 가져가서 드시도록 안내하였습니다.

▣ 안심경로당 이동상설교육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소규모로 홍천관내 안심경로당 이동상설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심근경색증, 뇌졸중에 대한 증상교육과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질환에 대한 이론적인 교육뿐만 아니라 교육 후 혈압, 혈당 측정까지 건강상담도 진행하였습니다.
현재 비수도권의 코로나 확산 세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다시 3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이동 상설교육은 잠시 중단하였습니다.

▣ 어르신 맞춤 비대면 교육 – 고혈압 워크북
모바일 활용이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 분들을 대상으로 한 비대면 고혈압 워크북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단순히 질환 정보만 전달되는 일 방향 교육이 아니라 전화로 어르신과 소통하면서 눈높이에 맞춰 교육이 진행되고 있으며 교육책자 색칠하기, 스티커 붙이기 등 재미있게 교육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진행되어 어르신 분들의 교육 만족도가 높습니다. 우리 센터에서는 교육에 소외되는 분들이 없도록 보다 많은 분들에게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