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21년 4월 센터활동
내용 ▣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
감염병 예방 수칙을 준수하며 소규모로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교육 전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당화혈색소 검사를 무료로 해드리고 검사결과에 따른 건강 상담도하였습니다.
고혈압·당뇨병에 대한 질환교육 뿐만 아니라 다 같이 기구를 이용하여 스트레칭 실습도 해보았습니다.
최근 홍천에 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하여 현재 상설교육은 잠정 중단되었습니다. 추후 코로나 상황 추이를 보고 상설교육 재개 논의 예정입니다. 교육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연락 부탁드립니다.
- 교육 예약 및 문의: 033) 434-2458,2478

▣ 삼삼한 요리교실
고혈압과 당뇨병의 상설교육을 이수한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삼삼한 요리교실’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요리교실에서는 “시금치 들깨무침”과 “애호박 들깨 볶음”을 같이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들깨가루를 이용하여 고소한 맛도 살리고, 소금 사용도 줄일 수 있습니다.
요리교실을 통해서 저염식이의 중요성에 대해 배우고 직접 저염식 요리도 해보실 수 있습니다.

▣ 똑똑~! 온라인 고당클래스
고혈압·당뇨병 교육자료 영상을 기반으로 한 비대면 교육프로그램 ‘고당클래스’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시간, 공간적 제약이 없어 자유롭게 학습이 가능합니다.
질환에 대한 이론적 교육뿐만 아니라 실생활 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저염레시피북, 스트레칭기구 등을 제공하고 있으니 온라인 고당클래스와 유튜브 채널 ‘혈관이 알고싶다’에 꾸준한 관심 부탁드립니다.

▣ 2021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뇌졸중 증상 교육자 양성 교육 참여
지역 주민들에게 뇌졸중 증상과 대처방안에 대한 올바른 교육 제공을 위해 강원도권역 심뇌혈관질환센터에서 주최한 뇌졸중 증상 교육자 과정에 참여하였습니다.
뇌졸중은 국내 사망원인 중 네 번째로 많은 원인을 차지하고 있어 지역주민들의 인식개선이 중요합니다. 저희 센터에서는 지역주민들의 뇌졸중 증상 인지도 향상을 위해 더 노력하겠습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