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21년 3월 센터활동
내용 ▣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
감염병 예방 수칙을 준수하며 소규모로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교육 전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당화혈색소 검사를 무료로 해드리고 검사결과에 따른 건강 상담도하였습니다.
고혈압·당뇨병에 대한 질환교육 뿐만 아니라 손쉽게 의자에 앉아서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도 직접 같이 해보는 실습시간을 가졌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상설교육은 사전예약제로만 운영되며, 상황에 따라 교육일정에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교육 문의 및 사전예약은 꼭 센터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 교육 예약 및 문의: 033) 434-2458,2478

▣ 정신건강복지센터 주간재활프로그램 – 고혈압/당뇨병 교육
정신건강복지센터의 회원을 대상으로 한 고혈압,당뇨병 교육을 하였습니다. 교육 전 혈압·혈당 측정 및 건강 상담을 진행하고 질환 교육과 식생활 영양관리, 다 같이 손쉽게 할 수 있는 유산소운동까지 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합병증 예방관리 교육 – 당뇨발 관리 교육
당뇨병 상설교육을 이수한 분들을 대상으로 당뇨발 합병증을 예방·관리하기 위해 소규모 사전예약제로 발 관리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당뇨병과 관련된 합병증에 대한 간단한 이론 복습과 발 운동, 마사지까지 직접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 똑똑~! 온라인 고당클래스
고혈압·당뇨병 교육자료 영상을 기반으로 한 비대면 교육프로그램 ‘고당클래스’를 꾸준히 진행하였습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시간, 공간적 제약이 없어 자유롭게 학습이 가능합니다.
질환에 대한 이론적 교육뿐만 아니라 실생활 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저염레시피북, 라텍스 밴드 등을 제공하고 있으니 꾸준한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