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21년 2월 센터활동
내용 ◈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
2월 코로나 확진자 감소 추세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1.5단계로 하양 조정됨에 따라 중단되었던 소규모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을 시작하였습니다.
사전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준수, 교육책상 가림판 설치, 교육최대 인원 3명제한 등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상설교육에 참여해주시는 분들에 한하여 교육 전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당화혈색소 검사를 무료로 해드리고 맞춤별 건강 상담까지 제공하였습니다.
라텍스 밴드를 이용하여 같이 스트레칭 실습 하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집에서도 손쉽게 하실 수 있게 스트레칭 포스터까지 드리고 있습니다.
상설교육은 사전예약제로 계속 진행될 예정이며 코로나로 인하여 교육일정에 변동사항이 있을 수 있으니, 교육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꼭 센터로 전화 주셔서 예약 부탁드립니다.

- 교육 예약 및 문의: 033) 434-2458,2478

◈ 똑똑~! 온라인 고당클래스
유튜브 ‘혈관이 알고싶다’에 업로드된 고혈압·당뇨병 관련 교육자료 영상을 활용한 비대면 교육프로그램 ‘똑똑~! 온라인 고당클래스’가 돌아왔습니다~
질환자분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가정으로 교육책자와 건강관리 물품을 가정으로 보내드렸습니다.
거리가 멀어 직접 센터에 내소하시기 어려우신 분들, 일하시고 계셔서 교육에 참석하시기 어려우신 분들에게 지속적인 교육 제공이 가능합니다
고당클래스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