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20년 12월 센터활동
내용 ▣ 똑!똑! 온라인 고당클래스

고혈압·당뇨병 질환자분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10월부터 똑똑! 온라인 고당클래스를 개설하여 많은 분들에게 질환교육 책자를 비롯한 건강관리 물품을 비대면 방식인 택배로 가정에 보내드리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12월 중순 11차 배송을 마지막으로 올해 고당클래스를 마감하였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고당클래스를 신청하여, 동봉된 운동 포스터와 밴드를 이용하여 집에서도 운동하고, 스스로 건강관리 하신다는 답변을 들으면서 올해 진행된 프로그램에 많은 보람을 느꼈습니다.
올해의 경험을 바탕으로 재정비하여 리뉴얼된 똑똑! 온라인 고당클래스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보다 더 많은 질환자분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홍천 고당센터는 내년에도 더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홍천군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홍천고당센터의 모바일 유튜브 채널 ‘혈관이 알고싶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로 인하여 기존에 하던 면대면 교육들이 어려워짐에 따라 고심 끝에 4월 13일 예고편을 시작으로 시작한 유튜브 채널 ‘혈관이 알고싶다’
고혈압과 당뇨병 질환 뿐만 아니라 운동, 영양 등 각종 다양한 건강관리 정보를 유튜브에 매주 금요일마다 업로드하여 올 한해 총 39개의 교육동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교육자료 준비서부터 제작, 녹음까지 많은 열정을 가지고 노력한 만큼 많은 분들께서 열심히 시청해주시고 관심을 가져주셔서 많은 보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양하고 좋은 교육정보 제공을 위해 2021년 1~2월까지 재충전의 시간을 보내려고 합니다. 열심히 준비하여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혈관이 알고싶다’에 있는 동영상들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