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20년 09월 센터활동
내용 ♣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홍보주간 맞이 특별 캠페인

매년 9월 첫째 주는 질병관리청 주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홍보주간으로 저희 센터에서는 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자기혈관 숫자 알기”는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알고 관리해서 건강한 혈관, 즉 “레드서클(Red Circle)”로 심뇌혈관질환을 예방․관리하자는 의미입니다.
예전에는 실외에서 보다 많은 분들과 대면으로 검사 진행 및 건강 상담을 진행하였으나 올해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하여 감염병 확산 방지와 안전 검사를 위해 센터에서 사전에 검사 예약된 분들을 대상으로 하여 안전하게 진행하였습니다. 예약된 시간에 센터에 내소하셔서 혈압, 혈당 및 콜레스테롤 검사하였고, 그 결과에 따른 개인별 맞춤 건강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 온라인 고혈압·당뇨병 교육은 계속 진행중..!

코로나로 인하여 상설교육 및 캠페인은 잠정 중단되었지만 저희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혈관이 알고싶다’는 계속 진행중에 있습니다~
거의 5개월 동안의 고혈압 시리즈를 거쳐 8월 말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당뇨병’ 시리즈가 시작되었습니다! 지속적인 온라인 콘텐츠를 통해 보다 많은 분들에게 고혈압·당뇨병의 건강관리 정보를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혈관이 알고싶다’를 검색해보시거나 하단의 사진에서 QR코드를 통해서도 손쉽게 교육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더 나은 건강정보를 제공하도록 저희 센터에서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시청 부탁드립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