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20년 07월 센터활동
내용 ◆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
생활 속 거리두기가 새로운 일상이 되면서 집단방역 기본수칙을 준수하여 소규모의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참여하시는 대상자분들을 대상으로 혈압·혈당 및 콜레스테롤 또는 당화혈색소 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싱겁게 드시는지 여부를 확인해보시는 미각테스트도 무료로 해드립니다.
실내에서도 손쉽게 하실 수 있는 스트레칭, 유산소운동도 알려드리고 고혈압과 당뇨병 관리를 위한 올바른 식습관도 같이 교육해드리고 있습니다.
상설교육은 소규모로 사전 예약으로 진행되고 있어 교육 문의 및 예약은
033-434-2458,2478로 전화주시면 교육 일정 안내 및 예약 도와드리겠습니다. 많은 교육 참여 부탁드립니다.

◆ 요리교실
고혈압과 당뇨병의 상설교육을 이수한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삼삼한 요리교실’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에 같이 만들어 본 저염식 요리는 다시마쌈말이로 동맥경화와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는 다시마를 이용하여 만들 수 있는 요리로, 어르신들도 손쉽게 만들어서 다 같이 시식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저염식이에 대한 사전 간단한 이론 교육도 배우고 음식을 직접 만들어보는 실습까지 하실 수 있습니다.

◆ 합병증 예방관리 교육
당뇨병의 합병증 중 혈당조절 안됨을 제외하고 입원을 가장 많이 하게 되는 발의 문제를 예방관리하기 위한 당뇨 발관리 교육을 시작하였습니다.
당뇨발은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절단까지 하게 되는 무서운 질환이지만 발이라는 이유로 관심이 덜하고 통증호소가 적어서인지 관리에 소홀히 하기 쉽습니다.
당뇨 발 관리 교육을 통해 발을 살펴보셔야 하는 이유와 올바른 관리법을 배우고 다같이 발 운동과 마사지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