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20년 06월 센터활동
내용 ★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
- 개인위생 및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하여 소규모 상설교육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참여하시는 대상자분들을 대상으로 혈압·혈당 및 콜레스테롤 또는 당화혈색소 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싱겁게 드시는지 여부를 확인해보시는 미각테스트도 무료로 해드립니다.
고혈압과 당뇨병 합병증 예방을 위한 올바른 건강관리법을 배우고 다양한 건강물품도 선물로 받아가는 좋은 기회! 놓치지 마세요.
교육 문의 및 예약은 033-434-2458,2478로 부탁드립니다.

★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사업 성과간담회
- 2012년 7월 출범한 저희 사업이 이제 8주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사업파트너로서 많은 조언과 지지를 해준 관계자분들을 모시고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사업의 성과를 논하는 간담회를 진행하였습니다.
현재, 건강 관련하여 많은 부분이 조심스러운 때여서 더 많은 분들을 모시지 못하였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사업에 끊임없는 관심과 사랑으로 함께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 요리교실
- 고혈압과 당뇨병의 상설교육을 이수한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삼삼한 요리교실’이 진행되었습니다. 저염, 저열량 식이를 직접 만들어봄으로써 충분히 나의 건강생활습관을 개선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드리고, 실습하는 동안 서로의 건강관리법도 공유하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 2020년 2/4분기 지역운영위원회
-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사업에 함께 동참해주시는 홍천군 의사회, 약사회 및 국민건강보험공단 관계자분들과 올해의 사업진행방향을 포함하여 향후 진행하면 좋을 사업들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사업 추진에 도움이 되는 많은 의견들을 주심에 감사드리며 더욱 발전하는 홍천군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직원역량강화교육
- 일상생활 지친 마음을 치유시키는 숲의 놀라운 기능을 알고 계신가요?
저희 센터에서는 기존의 프로그램과 더불어 대상자분들의 면역력 등을 높이고 스트레스를 함께 관리할 다양한 방안을 논의 중 산림청에서 운영 중인 ‘숲 체험 프로그램’을 접하게 되어 숲 체험의 목적, 유익, 프로그램 내용 등 실제적으로 활용할 방안을 논의하였습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