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19년 12월 센터활동 Ⅰ
내용 ♣ 『Step by step』 지역사회 순회교육
-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관리를 위한 어르신들의 공간, “안심생활터”가 홍천관내 93%의 경로당으로 확대되었습니다. 많은 경로당이 ‘안심생활터’ 자격을 획득하신 만큼 더욱 건강한 공간이 되실 수 있도록 이용 주민 대상의 교육 및 혈압·혈당 측정, 그 결과에 따른 맞춤형 건강 상담을 행하고 있습니다.

♣ 달려라! 레드서클 캠페인
- 혈압·혈당 측정 및 맞춤형 건강 상담을 해드리는 ‘달려라! 레드서클 캠페인’이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있었습니다. 고혈압이나 당뇨병 질환으로 인해 약을 복용하시더라도 정기적인 혈압·혈당 측정을 통해 합병증 예방관리가 가능한 목표수치가 유지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상설교육
- 고혈압 합병증 예방관리를 위해 올바른 건강관리법을 알려드립니다. 소규모 집합 교육인 상설교육에 참여하시면 체계적이고 자세한 합병증 예방관리방법들을 교육받으실 수 있으시며, 무엇보다 평소 궁금했던 점들을 말끔히 털어버리는 좋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 안심생활터 벤치마킹을 위한 경기도 광명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의 방문
- 건강취약계층의 생활터를 고혈압·당뇨병 및 심뇌혈관질환 관리의 중심지로 구축하여 건강수명연장을 꾀하는 안심생활터 사업이 2012년에 시작된 이래로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구축, 홍천관내 모든 경로당으로 확대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지역주민이 중심이 되어 건강한 생활중심지를 오랫동안 운영, 발전시킨 좋은 프로그램의 운영 비결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경기도 광명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팀이 방문하였습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