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19년 11월 센터활동 Ⅰ
내용 ♣ 달려라! 레드서클 캠페인
- 심뇌혈관질환의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조기 발견 및 합병증 예방관리를 위해 혈압·혈당을 측정해드리고 그 결과에 따른 맞춤형 건강상담을 진행하는 ‘달려라! 레드서클 캠페인’이 꾸준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 안심경로당 혈압측정법 교육
- 어르신들의 주 생활터인 경로당에 혈압계를 비치하여 정기적 혈압측정을 통해 건강관리를 도모하는 ‘안심경로당’이 홍천군 노인일자리 사업과 연계하여 관내 모든 경로당으로 확대되었습니다. 그 동안 활동하시던 건강한 혈관 지킴이 어르신들이 복지시설관리 도우미로 이름을 새로 부여받고 앞으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일하실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저희 센터에서는 본격적인 도우미 활동에 앞서 혈압의 의미, 올바른 혈압측정법 등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정확한 역할 수행을 하실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상설교육
- 고혈압 질환에 대한 이해를 돕고, 올바른 운동 및 식사관리법을 교육해드리는 상설교육이 있었습니다. 교육시작 전,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을 통해 현재 건강상태를 확인해보실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실내에서 실천가능한 운동법 실습을 통해 실제적이고 오래 기억에 남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직원역량강화
- 최신 지견과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센터 직원들의 역량도 꾸준히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제 51회 고혈압학회 추계학술대회에 참여하여 고혈압과 관련된 최근의 연구방향 및 결과에 대한 발표를 듣고, 좀 더 집중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관리해야 할 부분들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강원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지원단 주최로 ‘앉아서 하는 짬짬이 운동’ 교육 프로그램에 가서 허리 및 관절의 통증 등으로 운동 실천을 망설이시는 분들을 위한 효과적인 실내 운동법을 배워왔습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