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19년 10월 센터활동 Ⅱ
내용 ♣ 달려라! 레드서클 캠페인
- 혈압·혈당 측정을 해드리고 그 결과에 따른 맞춤형 건강상담 관리를 진행하는 ‘달려라! 레드서클’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제11회 강원 어르신 한마당 축제 및 내촌면민 체육대회를 비롯하여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하였습니다.

♣ 직원역량 강화교육
-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 전문 인력의 교육자 역량을 강화시키는 실습 교육이 대구시 시민건강놀이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항상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제13차 만성질환관리 포럼에 참석하여 그 동안 진행되었던 심뇌혈관질환 관련 연구 결과들을 토대로 좀 더 심뇌혈관질환 관리가 필요한 30~64세 대상의 사업방향 등 접근성 관련 논의를 하였습니다.

♣ 상설 교육 및 삼삼한 요리교실
- 고혈압 및 당뇨병 질환자의 합병증 예방관리를 위한 올바른 건강관리법을 교육해드리고 건강생활 실천을 돕는 상설교육 및 삼삼한 요리교실이 진행되었습니다.
딱딱한 이론 수업으로만 진행되는 것이 아닌, 다양한 실습이 이루어지고 있어 참가자들의 많은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 광주 광산구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팀의 벤치마킹 방문
-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위치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팀이 저희 홍천 센터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방문하였습니다.
사업 운영함에 있어 양 센터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각 센터의 특화된 프로그램을 소개함으로써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사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모색했습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