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23년 2월 센터활동
내용 ▣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
워크북을 활용한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혈압‧당뇨병에 대한 질환뿐만 아니라, 질환을 관리하기 위한 운동‧영양 관리 등 많은 내용을 배워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라텍스밴드를 활용하여 스트레칭 실습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집에서도 꾸준히 하실 수 있도록 스트레칭 포스터도 같이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안전한 상설교육 진행을 위해 교육은 사전예약제로만 진행하오니 교육에 관심 있으신 분들께서는 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교육 관련 문의 및 예약: 033) 434-2458,2478


▣ 달려라! 레드서클 캠페인
하이트 홍천공장, 삼성메디슨 공장,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에 방문하여 혈압, 혈당 검사를 하고 맞춤 건강 상담을 제공하는 레드서클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혈압, 혈당 측정을 통해 질환자를 조기에 발견하고 심뇌혈관질환으로부터 안전한 건강한 직장 생활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안심경로당 이동상설 교육
지역주민 어르신 분들을 대상으로 한 이동상설 교육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혈압‧당뇨병 등 만성질환뿐만 아니라 어르신 분들의 건강을 위한 호흡기질환 교육, 구강 관리법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건강한 노년의 삶을 위한 운동도 같이 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교육 후 혈압, 혈당 체크해드리고 건강상담도 진행하고, 안심경로당에 비치되어 있는 혈압계를 점검하였습니다. 안심경로당을 주축으로 어르신들 분들이 스스로 건강관리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