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22년 11월 센터활동
내용 ▣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
소규모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이 상시 운영중에 있습니다. 워크북을 활용하여 중요한 내용은 색연필로 직접 따라 써보고, 스티커 붙이기 등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하여 고혈압‧당뇨병 관리방법에 대해 배워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교육 후 집에서 직접 삼삼한 요리를 만들어 드실 수 있도록 밀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설교육은 사전예약제로만 진행하오니 교육에 관심 있으신 분들께서는 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교육 관련 문의 및 예약: 033) 434-2458,2478

▣ 치매예방관리교육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을 이수한 분들을 대상으로 한 합병증 예방관리교육(치매예방관리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치매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일상생활 속에서 치매예방을 위한 예방수칙 및 운동을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안심경로당 이동상설 교육
지역주민 어르신 분들을 대상으로 한 당뇨병 상설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당뇨병의 관리 필요성과 일상생활 속에서의 혈당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육 후에는 혈압, 혈당 검사하고 맞춤 건강상담도 진행하였습니다.
홍천에는 전 경로당에 혈압계가 배치되어 있어 혈압수치가 높은 경로당을 대상으로 올바른 혈압 측정법 교육도 같이 진행하였습니다.

▣ 달려라! 레드서클 캠페인
하이트 홍천공장, 삼성메디슨 공장에 방문하여 혈압, 혈당 검사를 하고 맞춤 건강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바쁜 직장생활로 인해 건강관리에 자칫 소홀할 수 있어, 정기적인 혈압‧혈당 측정으로 자신의 건강상태를 점검하여 건강한 직장 생활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