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22년 10월 센터활동
내용 ▣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
센터에서는 소규모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을 지속 운영 중에 있습니다. 질환에 대한 이론교육 뿐만 아니라 스트레칭 기구를 이용하여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스트레칭 운동도 배워보실 수 있습니다. 모두의 안전을 위해 상설교육은 사전예약제로만 진행하오니 교육에 관심 있으신 분들께서는 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교육 관련 문의 및 예약: 033) 434-2458,2478

▣ 노년기의 구강건강관리 교육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을 이수한 분들을 대상으로 한 합병증 예방관리교육(노년기의 구강건강관리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구강질환은 당뇨병 및 심장질환과의 상호 연관성이 깊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구강관리의 필요성, 일상생활 속에서의 구강관리, 올바른 칫솔질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육 후에는 구강검진 및 개인 상담도 진행하였습니다.

▣ 안심경로당 이동상설 교육
지역주민 어르신 분들을 대상으로 한 당뇨병 상설교육, 발 관리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당뇨병의 관리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발 운동과 발 마사지를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육 후에는 혈압, 혈당 검사하고 맞춤 건강상담도 진행하였습니다.

▣ 달려라! 레드서클 캠페인
하이트 홍천공장, 삼성메디슨 공장, 노인복지관에 방문하여 혈압, 혈당 검사를 하고 맞춤 건강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바쁜 직장생활로 인해 건강관리에 자칫 소홀할 수 있어, 정기적인 혈압‧혈당 측정으로 건강한 직장생활터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