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22년 9월 센터활동
내용 ▣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맞이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사전검사 예약제
9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이하여 센터에서는 사전검사 예약제를 진행하였습니다.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눈으로 확인하고 개인별 검사 수치에 따른 맞춤 건강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 홍천읍행정복지센터 무인홍보 부스 운영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홍보를 위하여 홍천읍행정복지센터에 무인홍보 부스를 설치하여 운영하였습니다. 센터 소식지뿐만 아니라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의 기본정보, 심근경색‧뇌졸중 관련 다양한 리플렛을 전시하여 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전검사예약제, 혈압측정챌린지 이벤트도 같이 안내하였습니다.

▣ 안심경로당 이동상설 교육
안심경로당 이용 지역주민 어르신 분들을 대상으로 한 심근경색‧뇌졸중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심근경색, 뇌졸중의 용어는 어르신 분들께는 다소 생소하여 이번 교육을 통해 심근경색, 뇌졸중 정의에 대해 알아보고 증상 및 대처방법에 대해 교육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육 후에는 혈압, 혈당 검사로 간단한 건강검사도 진행하였습니다.

▣ 달려라! 레드서클 캠페인
9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이하여 하이트 홍천공장, 삼성메디슨 공장에 방문하여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검사를 하고 맞춤 건강검사를 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홍천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영상 시청, 혈압측정 챌린지 등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