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22년 8월 센터활동
내용 ▣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
워크북을 활용한 소규모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을 지속운영하고 있습니다. 교육 전 혈압‧혈당 검사와 결과에 따른 맞춤 건강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상생활 속에서도 운동하실 수 있도록 교육에 참여하시는 분들께 스트레칭 기구와 운동포스터를 드리고 있습니다.
센터로 오셔서 교육받기 힘드신 분들을 대상으로 한 비대면 교육프로그램 ‘똑똑~! 고당클래스’도 운영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께서는 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교육 예약 및 문의: 033) 434-2458,2478

▣ 합병증교육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을 이수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한 심근경색‧뇌졸중&발 관리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당뇨병 합병증 예방을 위한 발 관리 카드도 같이 제공하여 집에서도 쉽게 발 운동, 발 마사지도 해보실 수 있습니다.

▣ 안심경로당 이동상설 교육
안심경로당 어르신 분들을 대상으로 한 심근경색‧뇌졸중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증상 및 대처방법,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교육 후에는 혈압, 혈당 검사로 간단한 건강검사도 진행하였습니다.

▣ 9월 심뇌주간예방관리주간 홍보 사전검사예약 안내 전단지 부착
9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이하여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확인해보는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홍보하고자 관내 아파트 단지에 홍보 전단지를 부착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검사는 사전예약제로만 진행할 예정입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 부탁드립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