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22년 7월 센터활동
내용 ▣ 안심경로당 이동상설교육
안심경로당에 방문하여 어르신 분들을 대상으로 워크북을 활용한 고혈압·당뇨병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워크북을 통해 질환에 대해 쉽게 배울 수 있고 색연필로 글씨 따라 쓰기, 중요내용 스티커 붙이기 등을 할 수 있어 어르신 분들께서 많은 호응을 보내주셨습니다. 교육 후에는 혈압‧혈당 측정 후 맞춤 건강 상담까지 진행하였습니다.

▣ 합병증교육 진행
기본 상설교육을 이수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심근경색‧뇌졸중&발 관리 합병증 예방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심근경색‧뇌졸중 각각의 증상에 대해 알아보고,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발 관리의 중요성과 일상생활 속 올바른 발관리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 달려라! 레드서클 캠페인
홍천노인대학에서 고혈압 이론교육 및 운동실습을 진행하였습니다. 고혈압의 진단수치와 관리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교육 후에는 어르신들께서도 집에서도 손쉽게 할 수 있는 의자에 앉아서 하는 유산소운동을 배워보고 같이 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혈압‧혈당 측정에 따른 맞춤형 건강 상담을 실시하는 캠페인이 하이트 홍천공장에서 진행되었습니다.

▣ 홍천군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사업 10주년 성과보고회 및 기념행사
7월15일 홍천군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 개소 10주년을 맞이하여 홍천문화원에서 성과보고회 및 기념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등록관리사업 10년의 성과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사업 운영 방향 및 전략에 대해 의견을 나눠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많은 내빈분들, 담당 관계자, 안심경로당 회장님들이 참석하여 축하해주셨습니다.
앞으로도 홍천군민 여러분들의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센터가 되겠습니다. 앞으로의 홍천군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에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