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22년 6월 센터활동
내용 ▣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
건강한 질환관리를 위한 소규모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을 꾸준히 운영 중에 있습니다. 센터에서 자체 개발한 워크북 책자를 활용하여 누구나 쉽게 고혈압, 당뇨병에 대해 배워보실 수 있습니다. 질환이 없어도 건강관리에 관심 있으신 분들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안전한 교육진행을 위해 교육은 사전예약제로만 운영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께서는 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교육 예약 및 문의: 033) 434-2458,2478

▣ 합병증교육 진행
한 달에 한 번, 기본 상설교육을 이수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한 심근경색‧뇌졸중&발 관리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심근경색‧뇌졸중의 다양한 증상 및 대처방법에 대해 하나씩 배워보는 이론교육 뿐만 아니라 직접 발 운동과 마사지를 해보는 실습교육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담당자 심화실습 교육 참여
대구에서 진행한 지역사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심화실습교육에 참여하였습니다. 고혈압‧당뇨병 질환자분들의 맞춤식 교육 상담을 위한 실습과정을 진행하였으며 식이, 운동요법 등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배워볼 수 있었습니다.
홍천 주민분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센터가 되겠습니다.

▣ 달려라! 레드서클 캠페인
혈압‧혈당 측정에 따른 맞춤형 건강 상담을 실시하는 달려라! 레드서클 캠페인이 하이트 홍천공장, 홍천노인복지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혈압‧혈당은 수치가 높아도 증상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여서 직접 검사해보고 수치를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다 많은 분들이 자신의 혈압‧혈당 수치를 알고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레드서클 캠페인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