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센터활동

  1. 홈
  2. 센터소식
  3. 센터활동
센터소식>센터활동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2022년 5월 센터활동
내용 ▣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
워크북을 활용한 소규모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워크북 책자 로 고혈압‧당뇨병에 대한 질환정보 뿐만 아니라 생활 속 건강관리법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중요내용은 색연필로 따라 쓰고, 스티커도 붙이는 등 질환에 대해 쉽게 배워보실 수 있습니다.
안전한 교육진행을 위해 교육은 사전예약제로만 운영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께서는 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교육 예약 및 문의: 033) 434-2458,2478

▣ 합병증교육 진행
기본 상설교육을 이수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한 심근경색‧뇌졸중&발 관리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심근경색‧뇌졸중의 증상들을 알아보고,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방법에 대해 배워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일상생활 속에서의 발 관리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고 다 같이 발 운동과 마사지를 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안심경로당 이동상설교육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홍천 관내 안심경로당도 운영을 재개하였습니다. 고령의 어르신들도 고혈압‧당뇨병에 대해 손쉽게 배울 수 있도록 맞춤 제작된 워크북을 활용하여 고혈압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스티커 붙이기 등 색다른 교육에 많은 어르신 분들께서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며 교육에 호응도가 높았습니다.
교육 후에는 혈압, 혈당 측정 후 개인 맞춤 건강 상담을 제공하였습니다.

▣ 장애인 사회참여 프로그램 “초록은 동색”
홍천군 장애인복지관에 방문하여 재활프로그램 참여자들 대상으로 혈압‧혈당을 측정하고 워크북을 활용한 고혈압 이동상설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대부분의 대상자들이 혈압약을 복용중이고 고혈압의 관리방법에 대해 잘 배워볼 수 있었다며 교육에 만족도가 높으셨습니다. 앞으로 센터에서는 보다 더 많은 분들에게 다양한 교육을 제공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 전화번호 033-430-4064
  • 최종수정일 2023.01.12